생명사랑존중과 자살예방을 위한 세번째 걷기대회
생명의 존엄성, 이웃과 희망을 이야기하는 캠페인


 

 

평택호스피스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1월 19일 평택시청 서문 앞 무지개공원에서 ‘제3회 생명사랑존중 자살예방캠페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우리나라 자살률은 OECD 경제협력개발기구 회원국 평균보다 두 배 이상 높은 상황으로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를 변화시키고 자살예방과 생명사랑, 생명존중 등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평택호스피스가 추진하는 행사다. 

평택호스피스의 생명 지키기 7대 선언문은 평택호스피스가 발표한 ‘생명사랑존중 7대 선언문’은 ▲인간생명의 존엄성은 최우선 가치로 존중되어야 한다 ▲생명에 대한 위협은 어떤 경우에도 허용될 수 없다 ▲자살은 어떤 이유로도 미화되거나 정당화되어서는 안 된다 ▲자신과 타인의 생명경시는 문제 해결 수단이 될 수 없다 ▲모든 사람은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보호할 의무가 있다 ▲개인과 사회는 자살예방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야 한다 ▲평택시는 생명존중사회 구현을 위한 정책에 우선순위를 둔다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박종승 평택호스피스 대표는 “자살예방걷기 캠페인은 우리 주변에 삶의 위기를 느끼며 인생에 대한 도전에서 좌절할 때 본능적으로 극단적인 행동을 선택하는 이들에게 삶의 소중함을 재인식 시키며 그들의 진정한 이웃이 되어 희망을 이야기하는 캠페인”이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마음이 우울하거나 힘들 때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또는 자살예방상담전화(1393)로 전화하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