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항 카페리 화객증대, 이용객 편의성 강화

 
평택항만공사가 4월 30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한중카페리협회·한중카페리협회 평택지회와 평택항 카페리 이용객 편의증진 및 화객증대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평택항 카페리 지원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고 이용자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한 목적으로 평택항과 중국간 카페리 항로의 화객증대를 위한 포트세일즈 및 홍보활동 공동추진, 소무역상인과 관광객 등 카페리 이용자의 편의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선내 의료지원 서비스를 강화하고 외국어 및 문화교육, 선상음악회, 연극 등 문화혜택과 관련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중카페리협회 윤수훈 회장은 “평택항만공사와의 상호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인 교류협력 사업을 펼쳐 이용자들의 편의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체결로 카페리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교동훼리 곽병진 사장은 “고객의 편의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하지만 고객 만족을 높이고 원활한 카페리 이용을 위해서는 터미널 개선이 시급하고 불편한 대중교통과 주변 편의시설 문제 등을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평택항만공사 최홍철 사장은 “지난해 평택항에서 처리한 컨테이너 물량 중 30%를 카페리선에서 처리했으며 여객수송 실적 역시 연평균 19.5%의 증가율을 보이는 등 화객이 날로 급증하고 있다”며 “이러한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을 이끌기 위해서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향상과 소무역상인 등 항만 소외계층에 대한 삶의 질 개선에 노력해야 하는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고객만족을 높이고 화객창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평택항의 문화관광적 측면의 발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열린 협약체결식에는 대룡해운 정홍 사장·연운항훼리 정상영 사장·평택교동훼리 곽병진 사장·일조국제훼리 박대용 사장·경기도 송상열 항만물류과장 등 관계자 30여명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