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3일, 제1회 식단감수위원회 회의
운영현황 고려 분과별 위원 7인 위촉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지난 1월 3일 국제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 904호에서 제1회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도 식단감수위원회 위원 위촉이 이뤄졌다.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공고를 통해 접수한 신청자 중 급식소 규모 등 다양한 운영현황을 고려해 분과별 위원 일곱 명을 위촉했다.

위촉된 위원으로는 ▲남부전원어린이집 원장 ▲무지개나라어린이집 원장 ▲솔마루어린이집 원장 ▲시립더샵센트럴2단지어린이집 원장 ▲시립오성어린이집 원장 ▲시립효성해링턴1단지어린이집 원장 ▲하늘담은어린이집 원장이 등이 있다.

김남곤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센터는 식단감수위원회 회의를 통해 평택시 어린이급식소의 실정과 현황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이를 식단에 반영·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평택시 어린이들의 성장을 위해 건강한 먹거리로 균형 잡힌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평택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 식단을 제공하고 있으며, 편식 예방을 위한 푸드브릿지 메뉴, 아이들의 저 나트륨 식사를 위한 국 대신 숭늉을 제공하는 ‘국 없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영유아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의 급원식품을 활용한 메뉴 등을 구성해 식단을 제공하고 어린이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