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지역 학교에서 근무할 기간제교사 24명 모집
유치원·초등학교 배치, 각급학교 운영 안정성 확보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1월 17일부터 1월 20일까지 평택지역 학교에서 근무할 유치원, 초등학교 기간제 교사 24명의 채용지원서를 접수한다. 

지원 자격은 만 62세 미만 교원자격증 소지자로 학생지도에 대한 열의와 전문성을 갖춘 사람, 교육공무원 임용 자격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채용된 최종합격자는 지역의 유치원과 초등학교에서 근무하게 된다. 

평택교육지원청은 2021년 9월부터 평택지역의 공립 유·초·중·고등학교의 1개월 이상 근무 예정인 기간제 교사의 채용공고, 심사, 배치 등 전반적인 채용절차를 매월 진행해 학교의 행정업무 경감을 도모하고 있다. 2022학년도에는 모두 23개 학교에서 30명의 기간제 교사를 채용했다. 또한 기간제 교사의 원활한 인력수급을 위해 ‘평택교육지원청 계약제 교원 인력풀’을 자체 운영해 기간제 교사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기간제교사 채용 공고’와 ‘2023년 계약제 교원 인력풀 등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택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p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주 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기간제 교사 채용지원으로 각급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안정성을 확보하고 학교의 업무정상화를 기대한다”며, “학교와 소통해 단위학교별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훌륭한 인재 선발이 원활히 이뤄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