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자원봉사센터, 1월 18일 현판식
고덕신도시 3개 아파트, 향후 활동 약속

 

평택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월 18일 호반써밋고덕국제신도시에듀파크아파트와 고덕리슈빌레이크파크아파트, 고덕대광로제비앙디아트아파트를 대상으로 ‘착한실천아파트봉사단’ 현판식을 진행했다.

착한실천아파트봉사단은 지구 온난화의 위험성을 널리 알리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탄소중립 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천하는 아파트 공동체 봉사단이다.

아이스팩을 수거해 세척과 소독과정을 거쳐 재래시장과 소상공인 등 수요처에 재배포하는 활동뿐만 아니라 공유상자를 통한 자원순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평택시자원봉사센터는 향후 환경문제와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선택해 착한실천아파트봉사단의 활동 폭을 넓혀갈 계획이다.

손영희 평택시자원봉사센터장은 “우리 공동체의 선한 마음을 모아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고 미래세대를 위한 환경문제에 기꺼이 동참한 마을 리더 분들에게 감사하다”며, “첫걸음을 같이 한 만큼 더욱 관심을 두고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착한실천 아파트 봉사단 8호로 선정된 호반써밋고덕국제신도시에듀파크아파트의 신상용 입주자대표회장은 “주민들과 함께 탄소중립도시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저탄소 생활 실천에 앞장서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시민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착한실천 아파트 봉사단 9호로 선정된 고덕리슈빌레이크파크아파트의 이현의 입주자대표회장은 “고덕이 명품 신도시 조성에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착한실천 아파트 봉사단 10호로 선정된 고덕대광로제비앙디아트아파트의 최재필 입주자대표회장은 “우리 아파트가 뜻깊은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탄소중립은 주민들의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시작하므로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