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미래교육 참가자 모집, 청소년 누구나 참여가능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가 2월 27일부터 3월 6일까지 경기도 청소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AI 코딩과 웹툰 등을 교육하는 ‘미래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미래교육’은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갈 수 있는 사고력, 기술력, 인성 등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고 경기도가 지원한다. 

올해 2만 5000명을 모집해 12월 1일까지 교육을 진행하며, 초·중·고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경기도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체험교육 운영을 위해 파주캠퍼스에서 진행한다. 

교육 과정은 ▲인공지능 코딩 등 4차 산업의 주요 기술을 이해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창의교육’ ▲남북이해 와 대인관계 평화 증진을 위한 ‘평화교육’ ▲웹툰과 콘텐츠 제작 등의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교육’ 등 총 3개 분야로 운영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시설사용료와 식비는 교육생이 부담한다.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보다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체험 공간을 확대하고 있다. 과학과 창의가 융합된 창의과학키움체험센터, 직업을 가상증강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미래직업연구소, 게임과 접목해 비행 실습이 가능한 드론축구장, 디지털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디지털 스페이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교육과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문이나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누리집(https://www.gcampus.or.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는 창의, 평화, 문화예술 외에도 자신만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실제로 만들어보는 메이커교육, 더 돈독한 가족관계를 위한 가족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