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노인복지관 등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어르신 안전에 중점, 사람중심 교통문화 정착

 

평택경찰서가 최근 무단횡단 등으로 인한 노인보행자 교통사망사고 발생에 따라 어르신과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경로당과 노인회, 노인복지관 등을 찾아가 교통안전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2일까지는 약 5회에 걸쳐 대한노인회 평택시지회가 주최하는 권역별 노인복지관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발대식 행사에서 노인 13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 보행안전 준수사항을 강조하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교통사고 예방캠페인 영상 시청 ▲최근 교통사망사고 유형별 사례 ▲무단횡단 절대 금지 ▲횡단보도 방어 보행 3원칙 ▲차를 만나면 손들어 소통한다는 의미가 담긴 사고예방 프로그램 ‘차만손’ 설명과 체험 ▲밤낮이 교차하는 시간대에 어르신 안전 강화를 위해 야간에 밝은 옷 입기 등 직접 피부에 와 닿는 안전수칙을 전달해 어르신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였다. 

또한 최근 새롭게 바뀐 우회전 신호 도입으로 인도에서 보행섬 이동 때 반드시 신호 준수를 당부하는 등 ‘도로교통법’ 개정에 대해서도 안내했다. 

김진태 평택경찰서장은 “어르신 안전에 더욱 관심을 두고 사람중심 교통문화 정착과 안전한 평택 만들기에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