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균형 잡힌 건강한 성장 협력
교육과 인프라 구축, 프로그램 지원

 

서정청소년문화의집과 이충초등학교가 3월 10일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소년 교류협력사업 개발지원 ▲전문적이고 적극적인 교육 ▲문화서비스 제공과 인프라 구축 ▲방과 후 활동과 방학프로그램 지원 ▲소외청소년을 위한 문화·체험활동 제공 등을 통해 청소년이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과 이충초등학교는 2022년 ‘이지선 교수와 함께하는 북콘서트’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올해 업무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기관-학교 연계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이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인스타그램, 밴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연계 프로그램 신청이나 업무협약과 관련한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31-663-1888)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서정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코로나로 인해 잠들어 있던 청소년 활동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시발점”이라며, “이충초등학교뿐만 아니라 지역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청소년 전인적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