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성강화평택대추진연대, 3월 28일 규탄 기자회견
선재원 교수 “보복성 징계” 법인 “사실무근” 대립

 

공공성강화평택대추진연대가 지난 3월 28일 평택대학교 정문 앞에서 ‘공공성강화 역행하는 평택대 이계안 이사장과 이동현 총장의 기망행위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공공성강화평택대추진연대는 민교협2.0, 전국교수노동조합, 평택시민재단, 금속노조쌍용자동차지부, 평택안성지역노동조합, 평택비정규노동센터, 평택대교수회, 평택대민주총동문회 등으로 구성된 연대체다.

이날 공공성강화평택대추진연대는 “해묵은 사유로 선재원 교수 중징계를 추진하고 있는 이계안 이사장과 이동현 총장의 이중성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공공성강화평택대추진연대는 “앞에서는 혁신과 비전, 공공성과 화해, 협력을 외치면서 뒤에서는 지난 임시이사들이 중단한 선재원 교수에 대한 중징계를 추진하려 징계위원회를 개최한다고 한다”고 밝히며, “선재원 교수는 민교협 상임공동의장과 전국교수노조평택대지회장을 맡아 대학 민주화와 공공성 강화에 앞장서고 있는 평택대의 대표적 교수”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계안 이사장과 이동현 총장은 선재원 교수에 대한 중징계 추진을 즉각 철회하고, 속 좁은 독단행정을 멈출 것”을 촉구하며, “공공성강화평택대추진연대는 선재원 교수에 대한 부당한 중징계 보복행정을 막아 내고, 공공성과 민주성을 실현하는 대학으로 평택대가 내실 있는 발전을 이루어 나가도록 열정 어린 실천행위를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징계가 논의되고 있는 상황과 관련해 선재원 평택대학교 교수는 “이계안 이사장과 학교 발전에 대해 두 차례 소통하는 자리가 있었는데, 지난 3월 20일 갑자기 징계위원회 출석 요청을 받아 당황스러웠다”며, “대학 관련 공익적 의혹 제기를 한 것에 대해 명예훼손 명목으로 징계를 논의하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또한 “징계 근거자료에 대한 정보공개를 청구했지만, 학교에서 비공개 처리해 행정심판을 진행 중”이라며, “출석 요구에 대해서는 출불석 사유서를 제출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해 학교법인 피어선기념학원은 “보복성 징계라는 주장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학교법인 피어선기념학원 관계자는 “명예훼손 이외에도 규정 위반 등 몇몇 안건으로 징계위원회에 상정된 상황”이라며, “왜 징계를 받는지 근거를 알지 못해 방어권이 없다고 말씀하는데, 징계사유서에 그 근거를 상세히 기재해 보냈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대학교는 추후 2차 징계위원회를 열어 선재원 교수에 대한 징계를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