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년 머물던 비전동 시대 막 내려
송탄고등학교 부지로 본격 이전 추진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의 청사 이전 추진이 4월 27일 실시한 교육부 ‘2023년 정기 2차 중앙투자심사’에서 최종 통과돼 송탄고등학교로 이전하게 됐다.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30여 년간 평택 교육을 지원해 오던 현 비전동 청사 시대를 마치고, 평택시 이충동 137-5에 위치한 현재 송탄고등학교 부지로 이전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송탄고등학교는 고덕국제신도시로 신설 대체 이전한다.  

평택교육지원청 청사 이전 계획은 이미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세 차례 중앙투자심사에 상정했으나 사업규모 조정과 이전 적지 활용계획 구체화 등의 사유로 아쉽게 떨어졌고, 이번 중앙투자심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마침내 결실을 맺었다. 

평택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송탄고교가 이전하는 2025년 3월에 맞춰 착공할 수 있도록 사전에 소요되는 예산을 편성하고,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제반 행정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평택교육지원청은 급속도로 발전하는 평택시 규모와 교육 수요에 맞게 청사를 확보가 시급했지만 기존 비전동 청사 공간이 부족해 서정동 서정리초등학교 일부 시설을 활용해 두 집 살림을 해왔다.

이종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평택시 교육 수요자, 유관기관의 활발한 소통과 함께 경기교육의 기본원칙인 자율, 균형, 미래가 온전히 어우러지는 신청사가 될 수 있도록 적정하게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