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권역별로 대입전형 설명회 개최
지원전략,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 도움

 

평택시가 7월 15일 많은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모인 가운데 ‘평택시 2024학년도 대학 입시 남부권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대입전형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돕고 체계적인 대학 진학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참가자들의 접근이 쉽도록 권역별로 개최했다.

전국진학지도협의회 수석대표로 활동하고 있는 교하고등학교 조원배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대학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대거 참여해 열띤 호응과 관심을 보였다.

이날 200여 명이 참여한 남부권 설명회에서 ▲2024 대입전형 일정과 입학전형의 이해 ▲대입전형 각각의 유형별 지원전략과 유의 사항 ▲논술전형의 특징과 지원전략 등을 설명하며 학부모들의 호응을 받았다.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입시 준비에 막막한 마음이 있었는데 맞춤형 강의를 통해 입시 준비를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전형 방법에 대응할 수 있는 전형별 상세 설명회와 고1, 2 예비수험생들을 위한 설명회도 개최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평택시는 7월 22일 평택 시민의 공간 1호에서 ‘서부권 입시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8월 5일에는 평택시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북부권 입시설명회’와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평택시 대학입시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