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주도 프로젝트, 주제·기획·실행·성찰까지
평택지역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여해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8월 7일 이충동 경동인재개발원에서 2023 평택이룸학교 도전형 ‘기획워크숍’을 개최했다.

2023 평택이룸학교 도전형이란 학생 스스로 관심 있는 주제를 선정해 기획부터 실행, 성찰까지 주도적으로 탐구하고 실천하는 학생 주도 프로젝트로, 평택지역에서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그리고 동일 연령대의 학교 밖 청소년까지 모두 50여 명의 학생이 11명의 길잡이 교사와 함께 참여한다.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자 참여 학생 간 첫 만남의 자리인 이번 ‘기획워크숍’에서는 같은 꿈을 가진 친구들끼리 팀을 이루어 서로 소통하며 목표를 설정하고 활동 내용을 계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다양한 팀별 도전 분야를 정했으며 이를 구체화하기 위한 토의 열기가 한여름 무더위보다 뜨거웠다.

이번 기획워크숍에서 구성된 11개의 학생 주도 프로젝트팀은 8월 셋째 주부터 길잡이 교사와 함께 본격적인 프로젝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며, 각 팀의 첫 활동 개시 전까지는 참여 학생을 추가 모집한다. 문의 사항은 평택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협력팀(031-650-1608)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기획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올해 평택이룸학교에 참여헤 평소에 하고 싶은 활동을 직접 계획해 보고 진행해 볼 수 있어서 기쁘다”며 기대감을 보였다.

이종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날 격려사에서 “앞으로 다가올 미래 사회에는 여러분이 주인공”이라며 “평택이룸학교가 여러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