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별 입시상담과 진로 진학 입시컨설팅 호응
모의고사 성적과 생기부에 근거한 맞춤형 상담

 

평택시가 8월 5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2024학년도 평택시 대학입시박람회’를 진행했다. 

수험생과 학부모 15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박람회는 4년제 대학 52개 대학이 참여한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와 경기도진로진학지원단 입시 전문 지도교사의 일 대 일 맞춤형 입시컨설팅으로 이뤄졌다.

대학별 입시상담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에게 해당 대학의 입시요강과 학과 정보, 전공 후 진로 등에 대한 상세한 상담을 제공했다. 일 대 일 맞춤형 입시컨설팅에서는 180명이 개인별 모의고사 성적과 생활기록부에 근거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수험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국제대학교, 평택대학교는 별도로 메이크업 체험, 프로필 사진관 등 특별부스를 운영하는 등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고 평택시장학관, 평택시장학재단은 장학제도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박람회에 참여한 한 수험생은 “머릿속에 막연하던 입시에 대한 고민이 질서 있게 정리가 된 기분”이라며, “이제 두려움보다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의 이번 2024학년도 대학입시박람회는 세 번째 진행된 것으로, 지난 7월 15일과 22일에 서부와 남부 수험생을 위한 박람회를 진행했다. 평택시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이후인 오는 12월 정시 대비 설명회와 예비수험생을 위한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