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5~14일 교육, 온라인 창업 전문 강사 교육
8월 20일까지 19~39세 청년 20명 선착순 모집

평택시가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 5일부터 하반기 청년창업 도전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상반기에 실시한 기본 창업 교육에 이은 두 번째 교육으로 초기자본 없이 창업이 가능한 온라인 창업이 교육 내용이다.

교육은 평택시가 주관하고 사단법인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에서 실제 교육을 담당하며, 8월 20일까지 평택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은 9월 5일(화)부터 14일(목)까지 총 7회이며, 온라인 창업 전문 강사 교육, 선배 창업자 특강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수강생은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참가하여야 하며, 실전 교육은 비전도서관 제2강의실에서 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국내 도매사이트를 활용한 오픈마켓에 상품을 대량 등록하고 판매하는 법으로,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지만 방법을 모르는 초기 창업자나 직장을 다니고는 있지만 온라인 창업을 도전하는 청년에게 적합한 교육이다.

교육 신청은 도매꾹도매매 교육센터(campus.domeggook.com)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방법은 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02-2071-0764)로 문의하면 된다.

ㅤㅍㅑㅇ텍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창업을 희망하지만, 자본이 없는 청년들에게 창업의 기회를 넓혀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