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1일, 화성시 팔탄면에서 360여 회원 화합의 장
평택시 김향태 회원 ‘자랑스런 경기농업기술상’ 수상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경기도연합회가 8월 21일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 연수원에서 ‘2023 경기도농업기술자 농민대학’을 개최했다. 

이날 농민대학은 오전 10시부터는 김종필 샘미트코리아 대표가 가축 질병 예방과 경영에 대해 특강을 했으며, 이수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평택시 김향태 ▲화성시 김영학 ▲고양시 이영석 회원이 ‘자랑스런 경기농업기술상’을 수상했다.

이어 ▲연천군 이현아 회원, 경기도지사 표창 ▲고양시 이정자, 화성시 김보선 회원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고양시 이정자, 수원시 조완묵 회원 농협 경기지역본부장 표창 ▲안성시 이성주, 화성시 김미영, 성백선 회원이 농어촌공사 경기지역본부장 표창 ▲평택시농업기술센터 원영구 사무관, 원정원 지도관이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표창 ▲고양시 이명화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경기도연합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이날 농업기술 일선에서 상호 협력에 이바지한 ▲염규종 수원농협 조합장과 김종섭 팔탄농협 조합장에게 이영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감사패 ▲김호겸 경기도의회 의원에게 권흥주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경기도연합회장 감사패가 전달됐다.

이어 권흥주 전국농업기술자협회 경기도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국민의 생명산업인 농업·농촌을 지키기 위해 노력해온 농업기술자협회 회원의 노고 속에 우리 국민은 항상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얻을 수 있다”며, “세계적인 기후변화와 농업의 위기에도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농업기술자로서의 임무를 다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영휘 이영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격려사와 김호겸 경기도의회 의원의 도의회 의장 축사, 참석 조합장을 대표해 김보연 고양산림조합장이 축사를 통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김일수 전 화성군수가 ‘농업기술자의 역할’을 주제로, 조현준 수원드론 대표가 ‘드론과 농업인의 역할’에 대해 차례로 특강을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회원 화합의 시간에는 국악인 신월숙, 가수 정도원, 최누리, 문선아 등이 출연해 회원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농사일에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2023 경기도농업기술자 농민대학’에는 송옥주 국회의원과 석호현 국민의힘 화성병당협위원장, 이영휘 전국농업기술자협회장, 김일수 전 화성군수, 김호겸 경기도의회 의원, 김보연 고양산림조합장, 염규종 수원농협 조합장, 이상규 평택농협 조합장, 오인환 평택원예농협 조합장, 김종섭 팔탄농협 조합장 등 360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