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4일, 공동운영 업무협정 체결
대학-기업 연계 공동 교육 훈련 과정

 

평택대학교가 지난 10월 24일 이큐테크플러스와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한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계약학과’ 공동운영 업무협정을 체결했다.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계약학과는 국가기간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협력 운영하는 공동 교육 훈련 과정이다.

지역·국가 산업 발전과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산학협력 분야 최적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김용원 이큐테크플러스 대표는 “평택대학교와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반도체 분야의 인재 양성과 인력 미스매치 해소에 미력이나마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은 “이번 운영협약을 통해 반도체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며, “관·산·학이 상호협력을 통해 ‘세계 반도체 수도’ 평택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협력 모델에 교육기관 본연의 임무를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큐테크플러스는 2017년 설립된 반도체 증착장비,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이다. 2022년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받는 등 우수벤처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평택대학교는 2024학년 1학기 개설을 목표로 반도체장비운영 전문가 양성과정인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 계약학과 개설을 위해 참여기업과 학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