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화 오후 7시, ‘퇴근길! 인문학’ 4회 운영
인공지능·기후위기·사회문제·대중문화 주제 강연

 

평택시립 안중도서관이 오는 11월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퇴근길! 인문학’을 운영한다.

강연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 인공지능, 기후위기, 사회문제, 대중문화 등 요즘 쟁점이 되는 주제로 진행된다.

11월 7일에는 ‘인공지능’을 주제로 한 김범준 성균관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안중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진행된다.

김범준 교수는 현재 유튜브 채널 ‘BODA’에 고정 출연 중이며, 저서로는 <과학은 논쟁이다> 등이 있다.

11월 14일에는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곽재식 숭실사이버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곽재식 교수는 EBS ‘인물사담회’ 고정 출연자로, tvN ‘유키즈’에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지구는 괜찮아, 우리가 문제지> 등 다수가 있다.

11월 21일에는 박구용 전남대학교 철학과 교수의 ‘사회문제’ 강연이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최근 묻지마 폭행과 상해 등 ‘사회문제’를 법철학적 관점에서 다룬다. 박구용 교수는 현재 tbsFM ‘네시상륙작전 최장군입니다’에 고정 출연 중이며, 저서로는 <자유의 폭력>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11월 28일에는 안중도서관 1층 시청각실에서 영화감독이자 소설가인 정대건 감독이 영화를 포함한 ‘대중문화’에 관한 강연을 진행한다.

정대건 감독은 영화 ‘메이트’ 등 3편을 연출했고, 저서로는 <GV빌런 고태경> 등이 있다.

‘퇴근길! 인문학’은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안중도서관은 매주 수요일마다 다음 회차 강연 참여자를 접수한다.

자세한 내용은 안중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ajlib)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