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모집·기관추천으로 위원 선발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핵심 구성원

 

평택시가 11월 1일 시청 통합방위사무실에서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평택 조성을 위해 ‘제3기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2023년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제3기 아동참여위원은 공개모집과 기관추천을 통해 모두 2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모두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다.

위촉장 수여 이후 정기회의에서는 ▲아동참여위원회 기능 안내 ▲위원장과 부위원장 선출 ▲어린이창의체험관 전시·설계 분야 발표가 진행됐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택시는 인구 100만 시대를 목표로 빠르게 팽창하고 있는 도시”라며, “여기에 아동은 결코 빼놓을 수 없는 핵심 구성원이다. 이러한 아동들이 권리주체로서 인정받고 우리 시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 아동참여위원회는 2019년부터 운영 중인 참여형 민관 협력 거버넌스 기구 중 하나로, 관내 아동을 대표하여 목소리를 내고 아동의 목소리가 현실이 되는 아동친화도시 평택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위촉된 위원은 2년의 임기 동안 아동의 눈높이에서 아동 관련 시책에 대한 의견제시, 아동 권리 홍보 등 아동의 참여권 실현과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