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일 협약 체결, 반도체 인재 양성 협력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운영 학과 공동 운영

 

평택대학교가 지난 11월 1일 씨앤지하이테크와 반도체 인재 육성을 위한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운영 계약학과’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운영 계약학과는 국가 기간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이끌어 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대학과 기업이 공동 운영하는 교육 훈련 과정이다.

지역과 국가의 산업 발전과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할 수 있는 산학협력 분야 최적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참석한 홍사문 씨앤지하이테크 회장은 “평택대와 지속적인 업무 협력을 통해 배움에 열망이 있는 직원의 역량 강화와 국내 반도체 산업 성장에 일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은 “이번 운영협약을 통해 반도체 산업 발전과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며, “반도체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씨앤지하이테크는 2002년 설립된 반도체 제조용 기계 제조 전문기업이다. 2021년 인재육성형중소기업으로 지정된 이력이 있다.

평택대학교는 2024학년 1학기를 목표로 반도체 장비운영 전문가 양성 과정인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 계약학과 개설을 위해 참여기업과 학생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