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성과관리·공직자 역량강화 인정
기관 표창과 1억 원 재정 성과급 지급

평택시가 2023년 시군 종합평가에서 역대 처음으로 장려상에 해당하는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과 1억 원의 재정 성과급을 받는다. 

시군 종합평가는 경기도에서 주관으로 이뤄지는 것으로, 기초지자체 평가 중 가장 공신력 있는 조사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평가는 도내 31개 시군에서 인구 규모에 따라 그룹으로 나눠 실시했고 ▲상식이 회복된 나라 ▲따뜻한 동행, 모두가 행복한 나라 등 6대 국정 목표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 등 도정 3대 비전을 기준으로 지방행정 전 분야를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평택시는 국정 목표 지표 61개 지표 중 59개를 달성하고, 도정 비전 지표 40개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100.37점으로 그룹 4위를 달성했다.

평택시는 상위권 진입을 목표로 연초부터 철저한 지표 분석을 통해, 불합리한 지표 개선 건의와 일 대 일 컨설팅, 실적 모니터링을 지속해서 실시하고, 매월 부시장 주관으로 실적향상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전체 부서와 공직자가 단합하고 노력해왔다.

평택시 관계자는 “삼성전자 소재 첨단반도체 도시, 2023년 수소도시 선정, 고덕국제화도시 건설, 전국 최대 규모 해외 주한미군부대가 있는 도시, 2023년 상반기 자동차 수출 1위 평택항 소재 등 다양한 주요 현안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음에도, 이번 시군 종합평가 결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평택시가 균형 있는 행정을 펼치고, 전 공직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결과”라고 전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시군 종합평가를 통해 평택시가 가진 높은 행정력을 대외적으로 증명했고, 생활 속 시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데 그 어느 때보다 기여했다”며, “내년에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행정 서비스 제공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