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지방자치경연대전 우수기관 선정
경제 도시 구현, 일자리 창출 성과 인정

올해 평택시가 개최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올해 평택시가 개최한 중장년 일자리 박람회

 

평택시가 ‘제19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일자리 창출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우수한 정책으로 탁월한 성과를 낸 지방자치단체를 발굴하는 최고 권위의 정책경연대회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일보는 전국 지자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지방자치경영대전을 개최하고 있다.

평택시는 올해 지역 일자리 창출 분야에서 활력 넘치는 일자리 경제 도시를 구현한 성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산업단지 조성과 사업구조 고도화로 전문인력 확충 ▲지역사회 창업지원 공개 오디션 시행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 전개 ▲청년층의 정주 여건 개선과 취·창업 지원사업으로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머물고 싶은 도시를 만드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시정 운영을 믿고 성원해 준 시민과 공직자의 노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가 많고, 활기차고 매력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는 지방자치경영대전 공모전에 꾸준히 참여한 결과 역대 여섯 번째 정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