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 지원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 개최
일·생활 균형과 보육·돌봄 연구분석 진행 요청

 

김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장이 11월 24일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도 맞벌이 부부 지원 강화’를 위한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재균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장과 조용호 의원, 국중범 의원, 장민수 의원을 비롯해 이번 연구용역의 수행을 맡은 평택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진과 경기도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본 연구용역의 책임연구원인 신승연 교수는 중간 보고를 통해 현재까지 진행된 관련 문헌 검토·분석 결과 ▲맞벌이 부부 인터뷰 ▲관련 정책과 광역지자체 조례 분석 등의 내용을 발표했다.

조용호 의원과 국중범 의원은 “진행된 연구가 광범위한 측면이 있어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연구 주제에 맞게 일과 생활 균형 관점뿐만 아니라 보육·돌봄과 관련된 연구·분석을 추가로 진행해달라”고 주문했다.

재균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장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도시, 농촌 등 지역 유형에 따라 인터뷰 대상을 선정한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며, “세부적인 내용을 잘 연구해 최종보고서에는 완성도 높은 정책안과 조례안이 나올 수 있도록 분발해달라”고 요청했다.

연구진은 “중간보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연구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정책·조례를 추가 분석하고, 전문가 인터뷰 등을 진행해 연구용역을 마무리하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