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Odii오디앱 활용 관광해설 서비스
한국어·영어 제작, SNS 후기 이벤트 진행

 

평택시가 대표 관광자원의 정보와 흥미로운 이야기를 미리 듣고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Odii 오디오 관광 해설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디오 관광 해설 콘텐츠는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됐으며, 한국관광공사 ‘Odii 오디’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잠재 방문객과 관광객은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기기를 통해 앱을 설치하면 관광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오디는 한국관광공사가 운영 중인 무료 오디오 가이드 앱으로 ‘오디오’와 ‘어디’의 합성어다.

전국 주요 관광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약 1만 5000개의 이야기와 GPS 위치 확인 시스템, 지도 기반의 사용자 주변 관광지 정보를 제공한다.

평택시는 오디 앱을 통해 평택관광 오디오를 듣고, SNS 사회관계망 이벤트 참여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오디 후기 작성 이벤트’를 시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오디 앱에서 평택을 검색해 평택시 관련 이야기를 듣고 개인 SNS 사회관계망에 후기를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여자 100명은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문종호 평택시 관광과장은 “평택관광 오디오 콘텐츠를 통해 손쉽게 평택시 대표 관광자원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라며, “오디가 널리 이용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