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도 운영기관 우수상
4회 연속 전국 최우수 수련시설로 선정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이 12월 7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주관한 ‘2023년 청소년활동 안전·인증 시상식 및 성과공유회’에서 인증제도 우수 운영기관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청소년수련시설 인증제 우수운영기관 표창은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도 활성화와 적극 운영으로 청소년의 건전 육성에 공헌한 기관을 표창하고 격려하기 위한 상이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란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35조에 의거 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국가가 청소년수련활동이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동의 내용과 수준을 향상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우수한 수련 활동 인증제도 운영뿐만 아니라 2000년 개원부터 현재까지 시립공공청소년수련원으로써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수련 활동과 특화사업, 사회적 배려 청소년 사업 등을 운영하면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에 공헌하고 있는 평택시 유일의 자연권 수련 시설로 4회 연속 전국 최우수 수련 시설로 선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문현우 무봉산청소년수련원장은 “기관의 모든 구성원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안전한 수련 시설 운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봉산청소년수련원은 12월 22일부터 지역사회의 청소년과 시민들을 위해 계절 특화형 시민 사업인 눈썰매장 운영을 1월 28일까지 운영을 예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