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학원 주최 ‘100만 손도장 태극기몹’ 행사 참여
12월 29일, 전교생 참여로 대형 태극기 2개 완성

 

개개인이 손도장을 찍어 거대한 태극기를 만드는 ‘대한민국 100만 손도장 태극기몹’ 행사가 2023년 12월 29일 평택지역 학교에서는 처음으로 평택이화초등학교에서 열렸다.

국학원이 주최하고 평택국학원과 평택이화초등학교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공동체가 함께 손도장으로 태극기를 완성해 한국인으로서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평택이화초등학교 2층 체육관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두 41개 학급 학생이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국학원 관계자와 봉사에 나선 학부모의 안내에 따라 차례대로 손도장을 찍어 붉은색, 파란색 태극 문양과 검은색 건곤감리를 완성했다.

이날 평택이화초등학교 학생들이 완성한 가로 8m, 세로 5m 크기 대형 태극기 두 개는 국학원이 기네스북에 등재하기 위해 추진 중인 태극기몹 행사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직접 손도장을 찍은 김소이 평택이화초등학교 학생회장은 “학생들이 나라 사랑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정말 좋았다”며, “손도장을 찍으며 나라를 지킨 위인들과 역사적 사건을 되돌아보게 돼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고상명 평택이화초등학교 교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태극기를 아이들이 직접 손도장을 찍어 완성한다니,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도 생기고 태극기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기네스북 등재에 우리 학생들도 참여한다고 하니 굉장히 뜻깊고 의미 있는 일”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