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수어핸드북 제작 발표회 개최
감사패와 후원 물품 전달로 훈훈

 

평택시수어통역센터가 2023년 12월 16일 팽성읍 청담고등학교에서 한 해 동안 많은 도움을 주었던 분을 초대하는 후원 감사데이 행사와 함께 <축구수어핸드북> 제작 발표를 개최했다. 

이날은 한 해의 활동 영상 소개와 함께 감사패 전달, 후원 물품 전달 등이 진행했으며, <축구수어핸드북> 제작 활동 영상 소개, 축구 수어 배우기, 농인 에티켓 퀴즈 등이 이어졌다. 

행사장 밖에는 농인 부모와 아이들의 미술 작품, 농인 인식개선 공모사업으로 진행된 N행시 전시, 2024년 새해 소망을 적는 코너 등이 마련돼 행사를 풍성하게 했다. 

<축구수어핸드북>은 지난해 5월부터 10월까지 연구위원의 노력으로 수어와 축구 지시 동작을 활용해 스포츠활동을 원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축구수어핸드북>은 감독과 코치, 욱구선수, 수어통역사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가이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감사패는 평택시지회 발전과 <축구수어핸드북> 제작에 기여한 김승겸 평택시의회 복지환경위원장을 비롯해 김대현, 오영석, 이헌로, 광천상회 안향영, 이헌로 청담고등학교 교장, 이성일 평택로타리클럽 회장 등이 수상했다. 

후원 물품은 임서진·김수민 저버코리아 공동대표가 400만원 상당의 탄소매트를 후원했으며, 강대웅 하나트래블 대표가 후원금 100만원, 에이원과 엘프만코리아에서 동계 용품 등을 후원했다. 

서동균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평택시지회장은 “농인에게 필요한 복지와 교육 등을 고려해 기획하고 운영하면서 가장 큰 힘이 되어준 것은 후원자들의 관심과 응원”이라며, “<축구수어핸드북> 제작 연구위원과 평택시장애인축구협회 임원, 선수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