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톺아보기, 유공자 표창과 우수 제안자 시상
2024년 주민참여예산, 본예산 152건 35억원 반영

 

평택시가 2023년 12월 26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주민참여예산제의 성과를 돌아보고 참여예산 활성화 유공자 표창과 우수제안자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2023년에 추진된 사업 중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사업의 사례발표를 진행했으며, 사업의 제안자, 담당자, 주민자치회 임원진 등 다양한 관계자가 참석해 소통했다.

신희철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2023년을 돌아보며 앞으로의 발전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 “부족한 점은 개선하고 보완하면서 주민참여예산 운영을 든든히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올 한 해 주민참여예산 운영을 위해 애써준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주민참여예산제가 중요한 제도인 만큼 앞으로도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는 시민이 만족하고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주민참여예산제 정착을 목표로 찾아가는 제안발굴 컨설팅, 주민참여 예산학교, 지원단 검토 컨설팅, 모니터링 등을 추진하고 있다. 2024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은 본예산에 전체 152건, 39억 원을 반영, 추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