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11일 출마 기자회견, 평택국제특별자치시 추진
지속 가능한 평택의 미래 비전과 대안 제시할 것

 

공성경 전 평택산업진흥원 이사가 지난 1월 11일 평택시청 브리핑룸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평택을지역구 출마를 선언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공성경 예비후보는 앞서 2023년 12월 28일 평택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기자회견에서 공성경 예비후보는 “제가 경험하고 축적한 사회 경력을 바탕으로 실현할 수 있고, 지속 가능한 평택의 미래 비전과 대한을 제시하기 위해 이 자리에 섰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삶을, 평택시민의 삶을, 개인의 자아실현을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미래세대의 삶에 지렛대가 되는 정치, 한마디로 표현해서 ‘내 삶을 UP 업 하는 정치’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공성경 예비후보는 이날 ▲평택국제특별자치시 특별법 제정 ▲ESG 기반 친환경 성장 도시 평택 ▲문화 브랜드로 융성하는 도시 평택 ▲역동적인 항만관광도시 평택 ▲장애인, 노약자가 행복한 고품격 도시 평택 등 평택의 경제를 더 UP 업 할 다섯 가지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지역 정치를 더 UP 업 할 수 있는 대안으로 ▲지역위원회의 폭넓은 개방과 민주적 운영 ▲정치 인재 발굴과 육성 프로그램 구축 ▲P턴 평택위원회 조직 등을 제안했다.

공성경 예비후보는 마지막으로 “평택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UP) 정치, 상대적으로 소외된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의 삶의 양을 높이는(UP) 정치, 평택의 미래 비전을 책임지고 완수해서 ‘매력 있는 선도국가·대한민국 자랑 평택’을 만들어 나가며,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해 용두사미가 아니라 용두용미하는 정치인 되어 평택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공성경 예비후보는 중앙대학교 행정학과 학사, 석사, 박사 과정을 수료했으며, 창조한국당 대표, 평택산업진흥원 이사, 일내 이사, 국회의원 문국현 비서관, 참여연대 평간사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는 평택당진항발전협의회 정책국장, K-ESG 평가원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