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씨텍과 업무협약,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반도체 산업 분야 우수 인재 육성 기반 다져

 

평택대학교가 1월 29일 반도체 디스플레이 장비 제조 기업인 케이씨텍과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계약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평택대의 ‘반도체디스플레이장비운영학과’는 반도체 장비 운영 전문가 양성을 위해 2024학년도 1학기 모집전형을 1월 8일부터 진행 중이며, 1월 30일에 첫 합격자 발표를 앞두고 있다.

최근 평택대는 평택 입지의 특성과 우수한 교육환경을 활용하여 반도체 산업 분야 우수 인재를 육성할 기반을 적극적으로 다지고 있다.

케이씨텍을 비롯한 지역의 반도체 산업 관련 업체들은 전문인력을 손쉽게 수급할 수 있게 됐고,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됨에 따라 평택대를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동현 평택대학교 총장은 “내실화된 교육으로 반도체 분야에서 혁신과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호근 케이씨텍 대표는 “임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평택대에서 받음으로써 2017년 설립 이래 비약적으로 성장해온 본사의 뛰어난 기술력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평택대학교는 2023년 10월 이후만 해도 이번 케이씨텍을 포함해 ▲에버메이트 ▲이큐테크플러스 ▲씨앤지하이테크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단국대 산학협력단 ▲하나마이크론 ▲에이치티솔루션 ▲케어웰솔루션스 ▲하나머트리얼즈 등 지역 기업·기관과의 업무협약이 모두 10건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뤘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