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9일까지 금연 집중 지원 기간 운영
평택·송탄보건소, 다양한 금연 지원 서비스

 

평택시가 2024년 새해를 맞아 3월 29일까지 흡연자를 대상으로 ‘흡연자 금연 집중 지원 기간’을 운영한다.

‘흡연자 금연 집중 지원 기간’ 동안 평택·송탄보건소 금연클리닉은 새해를 맞아 금연 다짐한 흡연자의 새해 금연 결심이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체계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원 내용으로는 ▲금연상담사의 일 대 일 맞춤형 금연 상담 ▲일산화탄소와 니코틴 검사 ▲니코틴 패치 등 금연보조제와 지압기 등 행동강화물품 지급 ▲흡연 욕구 대처법 등 금연 정보 제공 서비스 ▲6개월 금연 성공 때 소정의 기념품 지급 등이 있다.

또한 금연 성공 이후에도 금연상담사가 전화와 문자메시지 등 관리를 통해 금연 성공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이용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금연을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금연클리닉을 이용하지 못하는 15인 이상 단체 또는 사업장 근로자와 학생을 대상으로 금연 상담사가 직접 방문해 금연을 도와주는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도 운영하고 있다.

조미정 평택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청룡의 해를 맞아 금연을 다짐한 흡연자가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