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일~15일 프로그램 수행 기관 모집
노인 관련 비영리법인 30곳 1000만원 지원

경기도가 올해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2월 1일부터 15일까지 프로그램 수행 기관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은 노인들이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노인복지관이나 노인 관련 비영리법인 30개에 사업 보조비를 최대 1000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민관협치형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채택돼 추진하게 됐다. 

수행 기관은 최대 1000만원의 보조금을 바탕으로 ▲자기돌봄 신체, 정신건강 사업 ▲ESG 실천 프로그램 사업 ▲지역 공동체 자원봉사 사업 ▲기타 여가 증진 사업 등을 운영하게 된다. 도는 노인 약 4800명이 수행 기관의 프로그램을 통해 우울증 해소, 건강관리 등에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로그램 수행 기관 대상은 ‘노인복지법’ 제37조에 따라 설치·신고된 노인복지관, ‘민법’ 제32조 및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청 소관 ‘비영리법인의 설립 및 감독에 관한 규칙’ 제4조에 의해 허가받은 경기도 노인복지 목적사업 비영리법인이다. 

참여를 원하는 노인복지관 및 법인은 사업계획서와 신청공문 등 신청서류를 작성해 2월 15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www.losims.go.kr/sp)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도는 실현 가능성, 예산 적절성, 사업수행 능력 등을 검토 후 3월 중 선정 기관과 사업 수, 지원 금액 등을 최종 결정한다. 기관별 프로그램은 오는 4월부터 11월 운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www.g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은숙 경기도 노인복지과장은 “ESG와 함께하는 나돌봄 사업은 노인 스스로 건강관리를 하면서 활발히 사회 참여도 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도내 노인복지관과 법인의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프로그램 지원을 바라며, 앞으로도 어르신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