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캠페인 전개
포승읍행정복지센터, 발굴 위기가구에 복지 연계

 

평택시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월 23일 ‘동절기 한파 대비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겨울철 한파로 난방비가 증가하고 거동 불편 주민이 사회적으로 고립되는 등 위협 요인이 가중되는 시기에 선제적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포승읍 만호리 식당가 인근에서 주민에게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복지서비스 광고지와 홍보 물품을 전달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져 달라고 안내했다.

포승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권희순 포승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는 겨울철일수록 어려운 이웃에 대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하기에 이번 겨울철 집중발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준희 평택시 포승읍장은 “동절기 한파로 더욱 힘든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주민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제보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