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5일, 통합설명회와 신년 하례회 진행
13개 사업 안내, 통합설명회로 효율성 높여

 

평택시문화재단이 지난 1월 25일 ‘2024년 평택시 문화재단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설명회는 평택시남부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평택시문화재단 이날 ‘2024년 평택시 문화예술인 신년 하례회’를 함께 진행해 지역 문화예술인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설명회에서는 예술활동, 시민예술단체, 지역문화, 예술교육, 생활문화, 미술소장품 등 모두 13개 세부 사업을 안내했다.

이날 소개된 세부 사업은 ▲평택예술활동 지원 ▲모든예술31 ▲평택형 청년예술인 지원 ▲문화지대 기반 활성화 ‘버스킹’ 참가자 공모 ▲창작 공연 콘텐츠 발굴·지원 ▲시민예술단체 ▲지역 문화콘텐츠 발굴·지원 ▲창의예술 교육프로그램 ▲생활문화 활성화 지원 ▲생활문화 거점조성 지원 ▲어르신新 문화향유 공모 ▲안정리 예술인광장 스튜디오 ‘오픈큐브’ 기획자 모집 ▲미술 소장품 구매 등이다.

평택시문화재단은 지원 사업의 세부적인 내용을 설명하며, 이후 사업별 질의응답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여한 A 모 씨는 “지원사업에 관한 내용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며, “특히 관심 있는 사업에 대해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더욱 좋았다”고 말했다.

이상균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통합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평택 예술인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평택시문화재단이 통합설명회에서 소개한 자료는 공식 누리집(www.pc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업별 자세한 내용은 2월부터 차례대로 공식 누리집에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