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3일·30일 이틀간 학부모 대상 진행
입학 전 준비할 사항·교육방법 등 안내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비위원회가 지난 1월 23일과 30일 이틀간 2024년 초등학교 입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예비초등 학부모를 위한 입학준비 강좌’를 진행했다.

2강으로 진행된 이번 강좌는 평택시 장당동 장당노동자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이뤄졌다.

1월 23일 이뤄진 첫 번째 강좌는 ‘초등학교 선생님께 직접 듣는 입학 준비 ABC’라는 주제로 장혜진 모산초등학교 교사가 진행했다.

장혜진 교사는 이날 입학 전에 챙겨야될 건강, 학습 준비물, 생활 습관, 스마트폰 사용 등에 관한 내용을 학부모들에게 안내했다.

또한 아동 발달 단계에 맞는 이해에 기반해 1학년 교우관계, 학습 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1월 30일 진행된 두 번째 강좌는 ‘선배 학부모에게 듣는 학부모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도승숙 참교육학부모회 경기지부장이 진행했다.

도승숙 지부장은 “학부모는 내 아이가 과연 친구, 선생님과 잘 지낼 수 있을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을지, 여러 가지 상황에 대처할 방법은 어떻게 지도할지 많은 고민이 있겠지만 무엇보다 잘 ‘관찰’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스스로 해결하는 태도와 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원하고 규칙과 상대방을 이해하며, 장기적으로 바른 학습 습관을 갖기 위해서는 신체놀이문화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도승숙 지부장은 마지막으로 “학부모도 학교 구성원의 3주체로서 학부모회와 운영위원회 등 학교 활동에 잘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좌를 모두 마치고 최여선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비위원장은 “발족 이후 첫 사업으로 예비초등 학부모 강좌를 개최했는데, 많은 학부모께서 관심을 보내고 참여해 줘 감사드린다”며, “우리나라의 전통놀이의 중요성을 깨달은 만큼 아이들과 함께하는 전래놀이 강좌와 학교에서 학부모의 참여와 역할에 대한 강좌도 이후에 개최할 것”이라고 했다. 

신미정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비위원회 부위원장은 “‘경기도 청소년 버스 무상교통지원에 관한 조례’ 청구 서명에 동참해 무상급식과 무상교복에 이은 무상교통 실현으로 청소년을 위한 복지 실현에 참교육학부모회 평택지회준비위원회가 앞장서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