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체험·설계·진학지원·미래교육 분야별 추진
학부모의 자녀 진로설계 참여 기회 확대 계획

 

평택시가 지역 청소년들이 진로를 탐색하고 꿈과 가능성을 열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4년도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택시 진로진학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진로체험 ▲진로설계 ▲진학지원 ▲미래교육 등 네 분야로 추진된다.

평택시는 다양한 진로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청소년 진로박람회 ‘꿈날’과 수험생과 학부모의 진학고민을 덜어 줄 ‘대학입시박람회와 설명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월 1회 운영되는 ‘토요진로체험’은 평택지역에서 지역 외 체험으로 바뀐다.

또한 학년전환기 학생들의 진로설계와 자기주도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부모와 함께하는 고교진학특강’, ‘일 대 일 진로컨설팅’, ‘자기주도학습캠프’ 등 학습전략 특강을 준비했다.

특히, 올해는 학생과 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학부모가 자녀의 진로설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024년 평택시 진로진학 프로그램별 상세 내용과 신청 방법은 홍보용 포스터 내 QR코드 스캔 또는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카카오채널 소식 받기, 네이버밴드 가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평택시 교육청소년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진학 사업을 추진해 평택시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넓혀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