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6일 수상, 지역·지방자치 발전 공로 인정
경기도 부모수당 세제 혜택 확대 등 정책 발굴

 

김근용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의원이 지난 2월 16일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을 받았다.

김근용 도의원은 복지전문가로서 취약계층과 사회적약자를 위해 사회복지, 주거복지, 교통복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발전을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또한, 경기도 인구정책 관련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경기도 부모수당 및 세제 혜택 확대 방안’을 제시하는 등 사회복지 연구경험을 토대로 사회적 문제와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평택 관리천 수질오염 대책’, ‘KG모빌리티 이전 문제 해결’ 등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의하고,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등 지역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근용 경기도의회 의원은 “경제난 속에서 힘든 시간을 보내는 경기도민, 평택시민, 사회적 약자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질 수 있도록 늘 낮은 자세로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도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은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헌신적인 의정 활동과 함께 지역 발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