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0일까지 신청, 아이디어 제품개발·시장 진출 지원
19~39세 이하 청년, 판매 7년 이하의 1인 청년 창업자

 

평택시가 3월 20일까지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청년 창업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했거나, 사업자로 등록한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자신만의 아이디어 제품을 판매하는 7년 이하 1인 청년 창업자이다.

청년 창업자 제품의 홍보와 판로 개척을 위해 전용관을 개설하는 등 크라우드 펀딩을 하는 사업으로 참여자는 펀딩 교육, 펀딩 페이지 작성을 지원받아 펀딩을 진행하며, 펀딩 후에도 일반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세페이지 작성 등을 지원받게 된다.

펀딩에 관심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오는 3월 11일에 사전설명회를 실시할 예정이며, 사전설명회 신청은 평택시청 청년정책과(031-8024-3571)에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펀딩 사업 신청은 평택시 누리집의 공고문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 이메일(sampe@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평택시 관계자는 “평택시는 청년 창업자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크라우드 펀딩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제품 개발과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