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2월 20일부터 지역의 취약계층과 위기가구를 대상으로 ‘비전e 찾아가는 사랑의 밑반찬 나눔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평택시사회복지보조금과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 기탁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진행된다. 

2월부터 12월까지 고령, 질병, 거동 불편 등 식사 준비가 어려운 15가구를 선정해 월 2회 밑반찬을 지원한다. 밑반찬은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배달하고 생일을 맞은 어르신께는 케이크 등의 선물을 전달하며 직접 축하해 주는 행사도 진행한다. 특히 밑반찬을 배달하면서 안부를 확인하고 고독사 예방 등 위기 상황을 확인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안전망 구축에 나설 계획이다. 

한만걸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경제적 이유와 가족의 부재 등으로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어르신을 직접 찾아가 반찬도 나누며 함께 말벗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5년 11월 구성된 이후 다양한 특화사업을 발굴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도 찾아가는 어르신 생신상, 복지 사각지대 발굴, 거리 홍보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