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시상식, 성실한 의정 활동 인정
본회의 출석 100%, 소상공인과 소통 노력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이 지난 2월 23일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법률저널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 장려상을 받았다. 

서현옥 도의원은 재선의원으로, 성실함을 바탕으로 의정 활동에 전념해 2023년 본회의와 상임위회의 출석률 100%를 달성했다.

아울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중소기업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서현옥 도의원은 경제노동 관련 ‘경기도 무인이동체 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경기도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시대와 경제 상황에 맞게 개정해 제도를 정비하고 지원 사업의 실효성을 높였다.

현장의 목소리를 담기 위해 중기업, 소상공인들과의 정담회를 지속해서 개최하는 등 도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서도 의정 활동을 활발히 해 왔다.

이날 서현옥 경기도의회 의원은 “2024 지방의정대상 수상자에 이름을 올리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의정 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로 생각하고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법률저널 ‘2024 지방의정대상’은 본회의 출결, 질의, 5분 발언, 조례 제·개정, 주민 소통, 대외협력 활동, 보도자료 배포 등을 항목별로 정량화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