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까지 온·오프라인 건강생활실천 캠페인
성인남성 2명 중 1명 비만, 만성질환 위험요인

 

평택시가 오는 4월 3일까지 한 달간 비만 예방을 위한 ‘시민 건강생활실천 캠페인’을 추진한다.

매년 3월 4일은 세계비만연맹이 지정한 ‘세계비만의 날’이다.

평택시는 이를 기념해 ‘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를 주제로 일상에서 가족, 친구와 함께 누구나 쉽고 가볍게 실천할 수 있는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다.

WHO 세계보건기구는 비만을 ‘건강의 위험 요인이 되는 비정상적인, 또는 과도한 지방 축적’으로 정의하고 있다.

또한 당뇨병, 심뇌혈관질환 등 만성질환의 강력한 위험요인으로 설명하고 있다.

국내 만 19세 이상 성인 비만 유병률은 OECD 평균인 58.2%보다 낮지만, 2005년 30%를 초과한 이후 지속해서 증가해 2021년 37.1%로 나타났다.

특히, 2021년 성인 남성의 비만 유병률은 46.3%로 약 2명 중 1명이 비만이다.

평택시는 오는 3월 30일 열리는 ‘평택시민건강걷기대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해 시민의 자연스러운 참여로 건강한 생활 습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평택·송탄보건소 유튜브 등 SNS를 활용한 홍보로 시민의 비만 예방을 위한 온·오프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민수 송탄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비만은 단순한 체중 증가나 외모 문제가 아니라 질환 발생의 원인이 된다. 앞으로도 생애주기별 비만 예방 교육과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며, “시민의 비만 인식 개선과 건강생활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