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22일, 지역 내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
공익활동 단체·개인의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가 3월 4일부터 22일까지 지역의 공익활동 단체와 개인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사업 예산은 4300만원으로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 ▲공익활동가 재충전 지원사업 ▲공익활동 네트워크 모임 강화 지원사업 ▲공익활동단체 설립 성장 지원사업 등 4개 분야에서 시민들의 공익활동 참여 증진과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지원한다. 

공익 활동가 재충전 지원사업은 지속적인 활동을 위한 재충전이 필요한 ‘3인 이상의 공익 활동가 모임’ 10곳을 선정해 모임당 80만원을 지원한다.

공익활동 활성화 지원사업은 지역 문제 해결 연구, 토론회, 캠페인 등 다양한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단체당 100~300만원을 차등 지원한다.

공익활동 네트워크 모임 강화 지원사업은 활동권역이나 주요 의제를 중심으로 2개 이상 단체가 모인 네트워크 모임 2곳에 모임당 300만원을 지원한다. 

공익활동단체 설립‧성장 지원사업은 새로운 단체를 만들고자 하는 모임이나, 조직 변화 등 성장을 위한 활동이 필요한 단체에 모임당 150만 원 이내에서 컨설팅과 교육 등을 지원한다.

신청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ptgongik.org/)에서 확인하거나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031-658-028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