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27일 괌 방문, 김천영 총영사관 예방
참전용사·가족 만찬 대접, 한국 발전상 소개

 

문화포럼 벽우당이 지난 2월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 일정으로 미국령 도서 괌을 방문해 6.25전쟁 참전용사와 그 가족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벽우당은 한미동맹 70주년을 맞이해 지난 2023년 방문행사를 계획했지만, 일정상의 이유로 2024년 2월이 되어서야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일정에는 벽우당 임원 11명이 참석했다.

벽우당은 2월 26일 괌 영사관을 방문해 김천영 신임 총영사관을 예방하고, 대한민국의 외교 역량과 한미동맹을 위한 괌 영사관의 노고에 감사를 전하며 방문기념패를 전달했다.

이어 괌 거주 6.25전쟁 참전용사와 가족을 위한 만찬을 준비해 음식을 대접했다. 식사 자리에는 4명의 생존 참전용사와 그 가족이 참석했다.

벽우당은 식사 이외에도 감사의 선물로 한글 디자인이 들어간 넥타이를 참전용사와 가족에게 전달했다.

George Cruz Perez 조지 크루즈 페레즈(93세) 한국전참전용사회장은 멀리 한국에서 찾아와 인정을 베푼 벽우당에 감사를 전하며, “한국전 참전 기간에 생사의 기로에서도 최선을 다했고, 후회는 없다”고 했다.

유범동 벽우당 대표는 준비한 자료를 통해 일제강점기와 해방, 대한민국 건국, 6.25전쟁 발발, 한미동맹 발자취, 그리고 현재 한국의 발전된 모습을 소개했다.

유범동 대표는 “대한민국의 번영은 미군을 포함한 유엔군의 도움 없이는 불가능했다”는 말로 참전용사와 가족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했다.

벽우당은 2월 27일 은호상 Core Tech International 코어 테크 인터내셔널 회장과 만나 향후 괌 거주 6.25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그리고 한국 교민을 위한 문화공연에 후원을 요청했다.

한편, 벽우당의 이번 해외 문화봉사활동은 2018년 필리핀 방문 이후 두 번째로 이뤄졌다. 벽우당은 앞으로 6.25전쟁 유엔 참전국을 중심으로 해외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