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4~6학년·중등 1~3학년 대상, 참여 학교 모집
3월 29일까지 접수, 무형문화유산 보전·진흥 기회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에게 전통 스포츠인 우리 활쏘기를 보급함으로써 선조들의 얼과 슬기를 배우기 위한 전통무예 국궁체험 프로그램 ‘명궁’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초등학교 4~6학년, 중학교 1~3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4월부터 9월까지 운영된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남부지역 5개교, 북부지역 4개교, 서부지역 4개교 등 모두 13곳의 참여 학교를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국궁 소개와 국궁 9계훈을 통해 우리 민족의 국궁 문화를 이해하고, 국궁 자세를 배우며 직접 활을 쏘는 체험 형식으로 진행된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이를 통해 신체의 올바른 자세와 균형, 예절 교육을 배우고 나아가 무형문화유산 보전과 진흥 기회를 마련한다.

오현정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국궁 체험을 통해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이해하고, 집중력을 강화해 심신 단련과 정신 수양의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그리고 전통무예 ‘명궁’ 활동이 진행되는 동안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3월 29일까지 명궁 프로그램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 초·중학교는 각 학교로 발송된 공문 내용을 참고하고, 참가신청서를 팩스(031-668-8683) 또는 메일(nycc668@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031-668-86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