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당 두 곳에 강사 파견, 다양한 서비스 제공
3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웰라이프 특강 진행

 

평택시립 장당도서관이 고령층을 위해 ‘어르신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특강 ‘웰라이프-당신의 좋은 삶과 마무리를 위해’를 운영할 예정이다.

2023년부터 운영 중인 ‘어르신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상반기 3월, 하반기 9월로 나눠 경로당 두 곳에 10회씩 강사를 파견,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장당도서관 인근 아파트 경로당에 강사를 파견, 운영하는 미술심리특강 ‘그림으로 만나는 나의 마음’은 예술 심리 활동을 통해 어르신 자신의 심리적 특성을 인식해 정서적 안정과 자아 존중감을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한 어르신들의 작품은 장당도서관 로비에 전시해 어르신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장당도서관은 프로그램 운영 이외에도 큰 글과 치매 도서 대출 지원, 기증 그림책 증정 등 다양한 도서 지원 사업을 병행해 어르신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3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 50대 이상을 대상으로 ‘웰라이프-당신의 좋은 삶과 마무리를 위해’ 특강을 진행한다.

장당도서관 누리집(www.ptlib.go.kr/jdlib) 또는 전화(031-8024-7465~6)로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