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2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운영
초등 5학년부터 중학교 청소년 대상 진행

 

평택시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항공, 로봇, 바이오산업 등 미래 유망직종과 청소년 희망 분야 진로 탐색을 위해 2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두 번째 주 토요일에 ‘토요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토요진로체험은 교육부에서 발표한 ‘2023년 청소년 희망 직업군’을 토대로 체험 분야를 선정했으며, 올해는 더욱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진로 체험 지원을 위해 관외 지역 체험기관을 섭외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자동차·항공 우주 분야 진로 체험을 위해 고양시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와 한국항공대학교 항공우주박물관을 다녀왔고, 3월에는 영상크리에이터 진로 체험을 위해 일산 MBC를 방문해 학부모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24년 토요진로체험은 앞으로 8회의 체험 일정이 남아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와 네이버 밴드 가입 후 확인할 수 있다.

앞으로도 평택시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 체험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관내·외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하여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진로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토요진로체험을 통해 관심 분야 진로 탐색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재미있었고 유익했다”며, “다른 체험프로그램도 계속 신청하고 싶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