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발표, 교육·교통·의료·행정 총망라
알파탄약고 온전한 이전, 주거 환경 개선 강조

 

정우성 국민의힘 평택시 을선거구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3월 25일 ‘고덕국제신도시 7대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정우성 후보가 발표한 공약은 ▲평택 삼성 자사고와 과학·예술 특목고 설립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 ▲고덕~평택지제역 연결 수소전기트램 ▲지능형 교통시스템 도입 ▲알파탄약고의 온전한 이전 추진 ▲어린이병원 확충 ▲고덕행정타운 조기 조성 지원 등 일곱 가지다.

특히,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평택형 교육특구’를 추진하고, 고덕국제신도시 ‘교육 국제화’ 분야 특화, 고덕국제학교 설립, 초·중·고 학교 인프라 확충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울산시 사례를 들어, 수소를 활용해 친환경적이며 전력 공급선이 없는 수소전기트램을 도입해 평택지제역 교통망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강조했다.

가장 큰 현안 중 하나인 알파탄약고 이전에 대해서는 외교부를 통해 탄약고 이전 이행을 강력히 촉구하고, 주민이 납득할 수 있는 온전한 이전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반려동물 놀이시설과 통학로 안전을 위한 CCTV 확충 등 살기 좋은 주거 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을 마련 중이며, 주민 단체와의 지속적인 간담회를 통해 추가적인 고덕국제신도시 발전 방안을 계속 논의할 예정이다.

정우성 후보는 “멈춰 선 고덕국제신도시를 명실상부한 ‘국제화 도시’로 새롭게 부활시킬 것”이라며, “여당의 힘 있고 검증된 정책 전문가로서, 새로운 평택의 미래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