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국민체육센터 3곳 건립 계획 발표
아이스링크·파크골프장 등 세대별·권역별 계획

 

유의동 국민의힘 평택시 병선거구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3월 24일 생활체육 공약을 발표하고, 권역별 생활체육시설 건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의동 후보는 먼저 용죽지구에 수영장이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약속했다.

해당 사업은 지난 국회에서 유의동 후보가 실시설계비로 5억 원의 국비를 확보한 사업이며, 수영장을 포함한 배드민턴장 등 다목적 생활체육을 위한 시설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동삭동에는 실내아이스링크가 포함된 국민체육센터 건립을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현재 평택에는 아이스링크가 없어 시민들이 타 지역으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유의동 후보는 유아친화형 국민체육센터로 실내아이스링크를 건립해 아이들이 피겨스케이팅, 아이스하키 등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면 동삭동이 명품스포츠교육 1번지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했다.

신평동에는 최근 각광받고 있는 파크골프장 유치해 주민들의 즐겁고 건강한 여가생활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신평동 친수구역 부지에 파크골프장과 인근 부지에 시니어친화형 국민체육센터를 건립하고 배드민턴, 게이트볼 등 다목적 생활체육시설과 메디컬룸을 조성해 주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권역별 생활체육시설 건립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평택시와도 적극적으로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활체육진흥법’ 개정으로 평택을 생활체육도시로 선정해 각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국비를 끌어내겠다고 밝혔다.

유의동 후보는 “평택의 질적 성장을 위해 평택시민 여러분이 어디에서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며, “오늘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평택, 저 유의동이 반드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