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9일 영유아기, 26일 청소년기 교육 진행
3월 28일 ‘자녀와의 대화법’ 주제 청소년기 교육

 

평택시가족센터가 ‘평택부모학교’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부모역할지원 사업으로 운영되는 평택부모학교의 올해 첫 일정은 ‘아이의 자존감 키우기와 기질에 따른 양육’을 주제로 한 영유아기 부모교육으로 지난 3월 19일 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에는 20명이 참여했으며, ▲아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법 ▲기질에 따른 양육 ▲상황에 따른 훈육법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이 이뤄졌다.

이어서 지난 3월 26일에는 ‘사춘기 청소년 이해’를 주제로 한 청소년기 부모교육이 진행됐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오는 3월 28일 ‘청소년기 자녀와의 대화법’을 주제로 한 청소년기 부모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부모역할 학습을 통해 부모·자녀가 소통하는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목표로 한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올해 아동기·청소년기·조부모 등 자녀의 생애주기별로 주제를 선정해 차례대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10~12시 평택시가족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평택시가족센터 누리집(ptfc.familynet.or.kr)에서 할 수 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또한 지역 어린이집·유치원·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11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지역돌봄팀(031-615-395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