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문화재단, 4월 마토예술제 개최
4월 22일, 예술 활용 친환경 행사 열려

 

평택시문화재단이 4월 27일 안정리 예술인광장 일대에서 4월 마토예술제 ‘내가 그린 피크닉’ 행사를 개최한다. 

지구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친환경 그린 피크닉’이라는 주제로 지구 환경을 위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과 예술 활동을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광장 내부에서는 폐품을 활용해 구성한 ‘피크닉존’ ‘뮤직 플레이존’ ‘병뚜껑 놀이존’ 등이 조성되며 재사용이 가능한 키링, 자석 등 ‘새활용 장난감 만들기’ ‘피크닉 모자와 부채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또한 새활용 악기 밴드 ‘훌라’와 벌룬매직 아티스트 신용국, 버블 아티스트 허성효 등의 다채로운 공연과 더불어 광장 인근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입주작가 참여 프로그램’, ‘기획전시 <오색채담>’ 도 진행되어 더욱 다채로운 행사로 추진될 전망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070-8874-302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상균 평택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새로움이 움트는 따뜻한 봄날, 가족들이 함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활용한 일상 속 ESG가치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