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 우수프로그램 공모 약정 진행
8000만 원 규모, 기관별 3~800만 원 지원

 

평택복지재단이 지난 3월 22일 ‘2024년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약정식’을 진행했다.

팽성복지타운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약정식에서는 평택시 사회복지시설 중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3개 기관이 참석했다.

선정 기관은 ▲경기생명사랑평택봉사단 ▲아름드리나무장애인공동생활가정 ▲이음터장애인직업적응훈련센터 ▲팽성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하래장애인주간보호센터 ▲평택시수어통역센터 ▲꿈모아사회적협동조합 ▲안중방정환지역아동센터 ▲평안밀알센터 ▲평택노인복지센터 ▲평택북부장애인복지관 ▲평택합정재가노인지원센터 ▲합정장애인단기보호센터이다.

선정된 13개 기관에는 모두 8000만 원, 기관별로 최소 300만 원에서 최대 800만 원이 지원된다.

평택복지재단은 지난 2013년부터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재원을 지원해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고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매년 공모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사회복지시설의 내실화된 복지서비스 구축과 사회복지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학계·현장의 전문가로 이뤄진 자문위원의 중간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평택복지재단은 이날 공모사업 취지와 유의사항, 회계 정산 등을 안내해 지원금 집행의 투명성을 높이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참신하고 선도적인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평택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